인터넷2021. 3. 2. 13:57
300x250

 

 

클라우드베리 서비스가 종료된다고 한다. 

2021년9월27일 완전 종료

 

스마트폰 통화내역이나 문자의 빽업용으로 잘 사용하고 있었는데,

이제는 다른 것을 알아봐야 하는 모양이다. 

 

기능이 좋아서 잘 사용하고 있었는데, 

조금 귀찮아 졌다. 

 

 

====

 

 

 

 

안녕하세요. 클라우드베리 서비스팀입니다.
그 동안 클라우드베리 서비스를 사랑해주신 고객님께 감사드립니다.

클라우드베리 서비스는 16년도 출시 이후 고객님의 소중한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관하기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하지만 변화된 시장 상황으로 인해 더 이상 서비스 지속이 어려워 이와 같은 결정을 내리게 되었습니다.

고객님의 양해 부탁드립니다.
서비스가 종료되기 전까지 고객님께 안전한 데이터 백업을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1. 종료 일정
□ 2021년 2월 22일 - 종료 고지 (신규 가입 제한은 21년 3월 9일부터)
□ 2021년 6월 30일 - 데이터 백업 이외의 모든 서비스 중단
(무료용량 신규 발급제공, 월결제 유료상품 구매 및 정기결제, 업로드, 폰데이터 백업/복원 등)
□ 2021년 9월 27일 - 서비스 완전 종료

* 위 종료 일정은 서비스 내부 사정에 의해 일부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일정 변경 시 고객님께 사전에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9월27일 이후에는 고객님의 사진/동영상 등 모든 데이터가 모두 삭제됨으로 반드시 기간 안에 백업해주세요



2. 데이터 백업 기간
2021년 9월27일 24:00까지
(서비스 종료기간까지 데이터를 백업하시지 않으면 데이터가 모두 삭제됨으로 반드시 기간 안에 백업해주세요)



3. 데이터 백업 방법
PC 웹(https://www.thecloudberry.co.kr) 을 이용하여 데이터를 백업하시길 권장드립니다.
향후 파일백업을 쉽게 받으실 수 있도록 전용 파일 백업 프로그램을 제공해드릴 예정입니다. 그 전까지 다소 불편하시더라도 PC 웹을 통해 파일을 백업받아주세요.

안정적인 다운로드를 위해 아래 팁을 참고해주세요.

1) 모바일 보다는 PC 웹을 이용
: 모바일에서는 개별 파일을 다운로드 하실 수 있으나, 폴더 전체를 한번에 다운로드 하실 수 없습니다. PC 웹에서는 파일과 폴더를 동시에 선택 후 다운로드 하실 수 있으니 PC 웹을 이용해주세요.

2) 크롬 브라우저 이용
: 클라우드베리 서비스는 크롬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 있으니 되도록이면 크롬 브라우저를 이용해주세요.

3) 4GB 이하 용량 분할 다운로드
: 네트워크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너무 큰 용량을 다운로드 할 경우 오류가 나실 수 있습니다. 안정적인 다운로드를 위하여 4GB 이하로 분할하여 다운로드 해주세요.

4) 안정적인 네트워크 유지
: 안정적이고 빠른 네트워크 상황에서 다운 받아주실 것을 권장드립니다.

5) 폰데이터 백업/복원은 모바일 앱 이용
: 폰데이터 백업/복원은 PC에서 불가능하오니 모바일앱을 이용해주세요. 6월30일부터는 폰데이터 서비스도 이용할 수 없으니 복원이 필요하신 분은 사전에 미리 진행해주세요.



4. 유료상품 환불
클라우드베리 서비스 종료로 인해 기존 구매한 유료상품 환불을 요청하실 경우 일할 계산하여 환불해드리고자 합니다. 아래 방법에 따라서 환불요청을 진행해주세요.

1) 모바일 안드로이드 OS나 PC 프로그램에서 유료 상품을 구입하셨을 경우
: 환불 요청은 App. 내 [문의하기]를 통해 접수해 주세요.

2) 모바일 iOS에서 유료 상품을 구입하셨을 경우
: 앱 내 이용권은 앱스토어를 통해서만 결제 취소가 가능하며, 환불 또한 앱스토어의 정책을 따릅니다. 유료 상품 결제 취소 및 환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앱스토어에 문의하여 확인해 주세요.
9월27일 서비스가 종료된 이후에 유료상품 이용기간이 남아있을 경우(ex. 연결제 고객님) 이용기간을 제외한 나머지 금액을 이전에 결제했던 수단으로 일할 계산하여 자동 환불해드립니다.



5. 기타 안내
요금제와 연계하여 제공하는 상품도 6월30일에 종료될 예정이오니 서비스 이용에 참고해주세요.
(T All 케어 플러스, T All 케어, DATA 인피니티, T 시그니처 Classic, T 시그니처 Master, 0캠퍼스 레벨 1~3)



6. 서비스 종료 관련 문의
□ 이메일 문의 : 클라우드베리 서비스 더보기 > 문의하기
□ 전화 문의 : 고객상담센터 (무료 : SKT 114, 유료: 1800-0212)



보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종료 안내 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
종료 안내 웹페이지 바로가기

 

 

 

 

 

 

 

300x250
Posted by 마스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