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살이2017. 3. 4. 13:03
300x250



빚 때문에 죽지 마세요 | 제윤경 | TEDxBusan

 


Published on May 20, 2015


우리나라는 가계부채 위험국이며, 빚으로 인해 자살하는 사람도 많습니다. 이 빚은 무조건 갚아야 하는 것일까요? 빚을 없애고 고통에 빠진 사람을 살리는 방법이 여기 있습니다.


제윤경씨는 재무설계 전문가로 합리적인 소비 습관의 필요성을 절감하고 경제 교육 사업에 뛰어들어 사회적 기업 에듀머니를 세웠습니다. 금융자본으로부터 서민의 가계를 지키기 위한 희망살림의 상임이사를 맡으며, 한국판 롤링주빌리 ‘빚탕감 프로젝트’를 시작했습니다.


This talk was given at a TEDx event using the TED conference format but independently organized by a local community. Learn more at http://ted.com/tedx




여기서, TED 는 알고 있었으나, TEDx 가 뭔지를 찾아 보았다. 



ㅁ TED/TEDx란?


TED는 “가치 있는 아이디어의 공유(Ideas Worth Spreading)”이라는 모토를 내걸고 1984년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시작된 비영리 재단입니다. 매년 열리는 TED 행사에서는 국적이나 나이에 상관 없이 가치 있는 아이디어를 가진 다양한 연사들이 자신의 생각을 18분 이내라는 짧은 시간 동안 공유합니다. 지금까지의 유명한 연사로는 빌 게이츠, 제인 구달, 앨 고어, 마이클 샌델 등이 있었습니다.


TED는 Technology(기술), Entertainment(오락), Design(디자인) 이라는 뜻을 가지고 만들어 졌지만, 지금은 경제, 예술, 교육, 과학, 철학, 심리, 기술 등 정말 다양한 분야의 강연들이 공유됩니다. TED가 중시하는 것은 한 사람이 가진 가치 있는 아이디어를 다른 사람들과 공유함으로써 시너지 효과를 일으키는 것입니다. 그래서 감동을 일으키는 TED의 강연들은 사람들로 하여금 긍정적인 변화를 위해 행동하게 만드는, 새로운 움직임의 시작이 되기도 합니다.


TED의 강연들은 전세계 86개의 언어들로 번역되어 공유되고 있고, 각 지역에서 독립적으로 열리는 TEDx 행사 등을 통해 TED의 가치가 더욱 빠르게 확산되고 있습니다. TED는 단순한 강연회가 아닌, 생각을 공유하고 사람들과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멍석입니다.


TEDx는 TED로부터 공식적으로 허가를 받아 TED의 가이드라인을 따르되, 자발적이고 독립적으로 운영되고 열리는 지역 단위 행사입니다. (TEDx의 x는 ‘독립적으로 기획된 TED 이벤트’라는 의미입니다.)


지금까지 TEDxTokyo, TEDxNewYork, TEDxSamsung 등 전세계의 각 지역사회에서 약 500여회의 TEDx 행사가 열렸습니다. 한국에서도 TEDxMyungdong을 시작으로 TEDxSeoul, TEDxEwha 등 수많은 행사가 열리고 있습니다.


(중략)


** 출처 : https://tedxyouthseongnam.wordpress.com/whatisted/




ㅁ 관련글


[세상살이] - TEDx란 무엇인가?


300x250
Posted by 마스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