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살이2014. 2. 24. 11:08
300x250




자동차 무선 스마트키의 배터리 수명은..


2-3년 정도라고 한다. 



====

 


< 스마트키 배터리 방전 주의하기>


스마트키는 키의 몸체 안에 배터리가 내장 되어 있는데요, 이 배터리의 수명은 약 2~3년 정도로 수명이 다 되면 도어 잠금이나 시동시 오작동이 발생할 수 있어요. 하지만 오작동이 발생하기 전에 차량의 연식을 계산해 주기적으로 미리미리 배터리를 교체해주시는 것이 좋겠죠?


하지만 만에 하나 스마트키의 배터리가 방전되버려 차량 도어를 열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한다면 스마트키 속에 내장된 일반 키를 이용해 도어 잠금을 해제할 수 있어요. 또한 차량 내부의 스마트키 홀더에 키를 꽂아서 시동을 걸 수도 있답니다. 차종에 따라서 간혹 스마트키 홀더가 없는 차량도 있는데요, 이때는 키를 시동버튼이나 레버 주위에 가져다 대고 시동버튼을 누르거나, 레버를 돌리면 시동을 걸 수 있다고 해요.



<만약 스마트키를 분실했다면?>


만에 하나 스마트키를 분실했다면 사업소를 방문하세요. 스마트키는 일반키와 동일하게 출고시 2개가 지급되는데요, 하나의 키를 분실하더라도 나머지 하나의 키를 사용하시면 된답니다. 스마트키는 일반적인 차량처럼 가까운 키 제작업체에서는 키를 새로 맞춰서 사용하시는 것은 불가능해요. 암호화된 코드로 도어 잠금이 해제되고, 시동이 걸리기 때문이에요. 때문에 스마트키는 분실에 유의해야 하시며 2개다 모두 분실을 하셨을 땐 사업소에 방문하셔서 차량에 맞는 스마트키를 발급받으시고 재등록 하셔야 한답니다.


스마트키 장착 차량의 경우 원칙적으로 키가 없으면 시동이 걸리지 않지만 사업소나 지정 정비소의 스캐너를 가지고 임시로 시동을 걸 수 있으니 스마트키를 분실하셨다면 가까운 사업소 또는 지정 정비소로 방문해 주세요.



* 출처

인디의 운전자가이드 http://www.driveind.com/205


300x250
Posted by 마스타